< > [기독교 봉사] 선행이란 무엇이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본문 바로가기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

[기독교 봉사] 선행이란 무엇이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선행을 쌓기를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그 선행은 무엇일까요? 

그 특징은 무엇인지 하나님 말씀으로 알아봅시다.

 

[기독교 봉사] 선행이란 무엇이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관련된 하나님 말씀:


  『너에게 진리가 있으면 하나님을 따를 수 있고, 진리를 살아 내면 하나님 말씀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생명이 있으면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수 있다. 진리가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수 있다. 하나님은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면서 고난을 겪은 자들을 위해서는 원한을 풀어 주지만, 자신만을 사랑하면서 사탄의 속임에 빠진 자들을 위해서는 원한을 풀어 주지 않는다. 진리를 사랑하지 않는 자에게 어떻게 선함이 있겠느냐? 오로지 육적인 것을 좋아하는 자에게 어떻게 의로움이 있겠느냐? 선함과 의로움은 모두 진리를 놓고 말하는 것이 아니냐? 이는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를 위해 예비한 것이 아니냐?』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온전케 된 사람만이 의미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다> 중에서`

  『너희를 떠나기 전까지 나는 계속해서 너희에게 권할 것이다. 진리에 부합하지 않는 일은 하지 말고, 모두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모두에게 이로운 일과 자신의 종착지에 도움 되는 일을 해라. 그렇지 않으면 재난 속에서 고통받는 사람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너 자신이 될 것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너는 종착지를 위해 충분한 선행을 예비해야 한다> 중에서

  『진리를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은 일을 할 때 하나님의 감찰을 받을 수 있다. 하나님의 감찰을 받으면, 네 마음은 올바른 것이다. 네가 늘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기 위해 일을 하고 하나님의 감찰을 받지 않는다면, 네 마음속에 하나님이 있겠느냐? 그런 사람에게는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이 없다. 일을 할 때 언제나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이익이나 지위, 체면, 명예를 생각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이익을 생각하지 말고, 먼저 하나님 집의 이익을 생각하고, 하나님 집의 이익을 제일 앞자리에 두며,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려야 한다. 먼저 자신의 본분 이행에 불순물이 섞여 있지 않은지, 충성을 다했는지, 책임을 다했는지, 최선을 다했는지, 자신의 본분 그리고 하나님 집의 사역을 위해 몸과 마음을 다 바치고 있는지 이런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네가 늘 이런 것을 생각하면 본분을 제대로 이행할 수 있다. 네가 자질이 부족하고 체험이 얕거나 업무에 정통하지 못해 일에 실수와 잘못이 생기고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한다 할지라도 너는 이미 최선을 다했다고 할 수 있다. 네가 네 자신의 사욕이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어디서나 하나님 집의 사역과 하나님 집의 이익을 생각하며, 또한 본분을 제대로 이행했다면, 하나님 앞에서 선행을 쌓은 것이다. 그렇게 선행을 행하는 사람이 바로 진리의 실제가 있는 사람이다. 그렇게 되면 증거가 있게 된다.』

―<그리스도의 좌담 기록ㆍ하나님께 진심을 바치면 진리를 얻을 수 있다> 중에서

  『양심이 있다면 마땅히 부담과 책임감을 가지고 “정복을 하시든 온전케 하시든 나는 이 단계 증거를 잘해야 한다.”라고 말해야 한다. 너는 하나의 피조물로서 하나님께 철저히 정복되어야 하며, 최종적으로 하나님을 흡족게 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온전히 바쳐 하나님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사람의 책임이자 반드시 이행해야 할 본분이다. 사람은 이 부담을 가지고 이 사명을 완수해야 한다. 그래야 진정으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실행 3> 중에서

  『교회에서 굳게 서서 나를 증거하고 진리를 견지하며, 옳은 것은 옳다고 잘못된 것은 잘못되었다고 해야지, 옳고 그름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사탄과는 싸워야 하고, 그것을 철저히 물리쳐 다시는 일어서지 못하게 해야 한다. 나에 대한 증거는 모든 것을 내걸고 지켜라. 이것이 너희가 일을 하는 근본 취지이니 잊어서는 안 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그리스도의 최초의 말씀ㆍ제41편> 중에서

  『너희는 솔직하고 당당하게 각자의 본분을 잘 이행하되, 어떠한 대가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 너희가 말했듯이, 그날이 되면 하나님은 그를 위해 고생하고 대가를 치른 그 누구도 홀대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신념은 간직할 만하며 또한 영원히 잊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해야 내가 너희에 대해 안심할 수 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나는 너희에 대해 영원히 안심할 수 없고, 너희를 영원히 싫어할 것이다. 너희가 양심에 따라 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고, 나의 사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나의 복음 사역을 위해 평생의 정력을 바친다면, 내 마음이 항상 너희로 인해 기쁘지 않겠느냐? 그렇게 되면 내가 너희에 대해 완전히 안심할 수 있지 않겠느냐?』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종착지에 관하여> 중에서

  『너는 네 몸과 마음, 그리고 너의 모든 참된 사랑을 하나님께 바치고 내놓으며, 하나님께 절대적으로 순종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려야 한다. 또한, 육적인 것이나 가정,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 집의 이익을 위해야 하며, 모든 것에 있어 하나님 말씀을 원칙과 기반으로 삼아야 한다. 그렇게 하면 올바른 마음가짐과 관점을 가질 수 있고,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실제’에 절대적으로 순종하는 사람이 진정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다> 중에서

[기독교 봉사] 선행이란 무엇이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참고 설교:


  『하나님 선민들이 반드시 예비해야 할 20가지 선행:

  1. 교회 생활 가운데 항상 진리를 교제하여 하나님 선민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진리를 깨닫고 실제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항상 보살피는 것, 그것이 선행이고, 진실한 사랑입니다.

  2. 본분을 이행함에 거래하려 들거나 보답을 바라지 않고, 속셈을 품거나 건성으로 하지 않으며 본분에서 실제적인 효과를 거두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이렇게 본분을 이행하는 사람이 바로 진정으로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3. 교회에서 실수로 격리되거나 제명된 사람이 좋은 사람으로 밝혀진다면, 교회로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붙들어 주는 것이 선행입니다. 외지에서 교회를 찾는 형제자매를 대접하고, 하나님 말씀을 먹고 마시며 교회 생활을 함께하는 것, 그 역시 선행입니다.

  4.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 선민들이 진리를 깨닫고 실제로 진입하여 생명이 자라도록 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심혈을 기울이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이는 진정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며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실제입니다.

  5. 복음 전도를 중요하게 여기고, 알맞은 전도 대상을 만나면 하나님 사역을 증거하며 복음을 전하여 더 많은 사람을 얻는 것, 이것이 선행입니다. 만약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진정으로 진리를 추구하는 좋은 사람 몇 명을 하나님 앞으로 데려온다면, 그것은 더 큰 선행입니다.

  6. 악인이 교회를 방해하는 것을 발견한다면, 온갖 지혜를 발휘하여 악인의 악행을 막고 제지하며, 진리와 지혜로써 혼란을 해결하여 교회 생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7. 교회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든 하나님 편에 서서 하나님 사역을 수호하고, 하나님 선민들의 생명 진입을 수호하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진리로 문제를 해결하여 하나님 선민들이 진리를 깨닫고 선악을 분별할 수 있게 한다면, 그것은 더 큰 선행입니다.

  8. 성령께 쓰임 받는 사람을 판단하고 공격하고 대적하는 악인은 사정없이 폭로하고 반박하여 하나님 사역을 수호하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악인, 적그리스도의 온갖 방해를 진리로써 해결하여 하나님 선민들에게 유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더 큰 선행입니다.

  9. 교회에서 발견한 온갖 사설과 그릇된 논리 앞에서 진리를 구하고 하나님 말씀에 근거하여 이를 반박하고 비판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 해악을 피한 하나님 선민들이 생명에 유익을 얻거나 생명이 자라나게 한다면, 그것이 선행입니다.

  10.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진리를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이 미혹되고 통제받는 것을 보게 되면 최선을 다해 구하고, 차분히 진리를 교제해 주어 그가 악인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와 진정으로 하나님께 돌아오게 한다면, 그것이 선행입니다.

  11. 독립 왕국을 세우고 세도를 부리는 거짓 인솔자, 적그리스도를 발견하는 즉시 상부에 적발할 뿐만 아니라 진리를 깨달은 사람에게 알려 하나님 선민들을 사탄과 악마의 해악에서 구해 낸다면, 그것이 선행입니다.

  12. 위험한 환경에 처했을 때 최선을 다해 하나님 선민을 보호하고 하나님 집의 재산과 물품을 적절히 배치하여 제물이 사탄과 큰 붉은 용의 손아귀에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의 사역을 수호하고, 진정으로 하나님께 충성하는 사람입니다.

  13.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잡혀가지 않도록 항상 엄호하고, 모든 인맥을 동원하여 잡혀간 형제자매를 구해 내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위험한 환경에서 지혜롭게 교회 생활을 수호하고 하나님 선민들을 보호한다면, 그것은 더 큰 선행입니다.

  14. 하나님을 위해 진심으로 헌신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형제자매가 환난과 어려움에 닥쳤을 때 난관을 헤쳐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자신의 전 시간을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는, 집안에 어려움이 있는 리더와 일꾼을 돕는다면, 그 역시 선행입니다.

  15. 쫓기거나 수배된 형제자매를 최선을 다해 대접하고 도우면서 그로 인해 위험에 부딪히거나 대가를 치르는 것을 겁내지 않는 것, 또한 본분을 잘 이행하여 하나님을 흡족게 하기 위해, 남들에게 트집 잡히거나 성가신 일을 당하는 고통을 견디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16. 시련 가운데에서도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진리를 추구하는 형제자매들을 모아 하나님 말씀을 먹고 마시고 진리를 교제하면서 교회 생활을 하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재난과 시련 속에서 연약한 형제자매들이 진리를 깨달아 굳게 설 수 있도록 붙잡아 주는 것, 그것이 더 큰 선행입니다.

  17. 제물을 훔쳐 먹거나 하나님 집의 재물을 횡령한 악인을 적발하거나 보고하여 제물과 하나님 집의 재물을 온전히 지키는 것, 그것이 선행입니다. 또한 제물이 악인의 손아귀에 떨어지거나 딴 마음을 품은 자가 횡령하지 못하도록 보호한다면, 그 역시 선행입니다.

  18. 성령께 쓰임받는 사람의 사역지침에 따라 최선을 다해 협력하여 실행에 옮기고, 교회 하나님 선민들의 갖가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사역을 수호하기 위하여 실제적인 사역을 많이 함으로써 하나님을 믿는 정상 궤도로 하나님 선민들을 이끈다면, 그것이 선행입니다.

  19. 성령께 쓰임받는 사람의 목양과 인도에 적극 협력하고, 하나님을 믿는 정상 궤도로 하나님 선민을 이끌기 위하여 거짓 리더나 적그리스도와 필사적으로 맞서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사역을 수호하기 위해 대가를 치르고 결실을 맺는다면, 그것이 선행입니다.

  20. 사역지침에 따라 거짓 리더나 적그리스도를 분별하여 확정하며, 진리에 근거하여 거짓 리더나 적그리스도를 폭로하여 그들이 스스로 물러나게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들이 하나님 선민들에게 더 큰 피해를 가져오지 못하도록 한다면, 그것이 선행입니다. 잘못을 저질렀지만 진실로 회개하는, 인성이 좋은 리더 일꾼은 본분을 계속하도록 도와주고 수호하는 것 역시 선행입니다.』

― ≪사역지침≫ 중에서

출처: 전능하신하나님교회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사역에 관해 더 깊이 알고 싶다면 우리에게 연락해 주요. 

온라인 채팅으로 깊이 나누며 돌아오신 주님을 함께 맞이해요.

 

🎦 추천 찬양 👇 말씀 찬양 CCM <하나님 집에서 너의 충성 바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