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도 예수의 재림 –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실지 알고 있습니까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 /성경 예언

그리스도 예수의 재림 –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실지 알고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실지 알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부활하셔서 승천하신 후, 진심으로 주님을 믿는 크리스천들은 주님의 두 번째 강림을 바라고 있습니다. 특히 말세에 태어난 우리는 더욱 주님께서 다시 오셔서 우리를 천국으로 데려가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의 재림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 우리에게 주님께서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실지 알고 있습니까? 이 문제는 주님의 재림을 영접할 수 있는지와 관계되는 큰 사건으로, 우리가 진지하게 토론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주님께서 두 번째 강림하실 때는 틀림없이 위풍당당하게 큰 영광을 지니고 구름을 타고 오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경 여러 곳에 이미 다음과 같이 예언되어 있기 때문이죠.”라고 말합니다. “볼찌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계시록 1:7),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마태복음 24:30) 그리고 예수님께서 부활하여 하늘로 올라가실 때 천사가 말하기를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사도행전 1:11) 이런 예언을 근거로 일부 형제자매들은 주님이 다시 오실 때, 틀림없이 흰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사실, 주님께서 공개적으로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 성경 여러 곳에 예언되어 있고, 또 도적같이 은밀하게 오신다고도 예언되어 있습니다. “보라 내가 도적 같이 오리니”(계시록 16:15),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적 같이 이르리니”(계시록 3:3),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마태복음 25:6) 이와 같이 성경 구절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다시 오시면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전혀 알아차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누군가가 큰 소리로 외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누군가가 우리에게 주님이 오셨다는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복음을 듣고 나서 문을 열고 받아들여야만 주님을 영접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에 예언되어 있는 주님의 재림에는 두 가지의 방식이 있다고 확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영체로 공개적으로 구름을 타고 오시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인자로 은밀하게 강림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은 신실하신 분임을 알고 있습니다. 주님이 은밀하게 오시건 구름을 타고 공개적으로 오시건 전부 다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방식은 확연히 다른데, 도대체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입니까? 다시 성경에서 해답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누가복음 12장 40절에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7장 24절과 25절에는 “번개가 하늘 아래 이편에서 번뜻하여 하늘 아래 저편까지 비췸 같이 인자도 자기 날에 그러하리라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할찌니라”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 성경 구절에는 주님이 다시 오실 때에는 인자로 은밀하게 강림하신다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인자’란 바로 사람에게서 난 것을 말하며, 정상 인성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만일 영체라면 인자라고 칭할 수 없고 하나님이 성육신하셔야 인자라 칭할 수 있습니다. 마치 예수님처럼 본질은 하나님의 영이 보통 사람의 육신을 입은 것이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정상인과 어떤 차이도 느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성육신 사역 기간이, 곧 하나님께서 은밀하게 강림하셔서 사역하시는 단계입니다. 다시 말해, 주님이 말세에 다시 오시면 먼저 성육신하셔서 인자로 나타나 사역을 하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들을 수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주님이 이미 오셨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마치 베드로와 요한이 예수님의 말씀에서 주님이 곧 오실 메시야라는 것을 알아차려서 어린양의 발자취를 따랐으므로 구원을 받은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듣지 못하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예수님의 겉모습만 보고 성육신의 하나님을 가늠하고 그리스도를 보통 사람으로 대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주님을 배척하고 정죄하고 모독했습니다. 이들이 바로 드러난 미련한 처녀입니다. 큰 재난이 내리면 주님은 상선벌악 하시고, 흰 구름을 타고 공개적으로 만민에게 나타나실 것입니다. 그때는 하나님을 대적했던 모든 이들이 재난 속에 떨어져 이를 갈며 애곡하게 될 것입니다. 마치 계시록에 기록된 것과 같습니다. “볼찌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계시록 1:7)…… 더보기



더 많은 내용을 묵상하고 싶다면 바로 클릭: 성경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