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 번째 관문, [사람의 결혼]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말씀/매일 성경

네 번째 관문, [사람의 결혼]

네 번째 관문, [사람의 결혼]


  한 사람이 나이가 점점 많아짐에 따라, 점점 성숙해짐에 따라 그 사람과 부모의 거리는 점점 멀어지고, 자신의 출생, 성장 배경과 점점 멀어진다. 그 대신 그 사람은 부모와 다른 생활 방식으로 자기의 인생 방향과 목표를 추구하기 시작한다. 그 시기에 사람은 더 이상 부모가 필요하지 않고 동반자가 필요한데, 자신과 함께 일생을 보낼 동반자, 자신의 평생 운명과 밀접히 관련되는 배우자가 필요하다. 그리하여 사람이 독립한 후에 직면하게 되는 인생의 첫 번째 큰일은 결혼인데, 이것이 바로 한 사람이 반드시 거쳐야 할 네 번째 관문이다.


1. 결혼은 사람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결혼은 각 사람에게 있어 일생의 대사이다. 그것은 한 사람이 진정으로 각종 책임을 짊어지기 시작하여 점차 각종 사명을 완수하게 되는 데의 출발점이다. 사람이 아직 결혼을 접하지 않았을 때, 사람은 모두 결혼에 대해 환상으로 가득할 것인데, 그 환상은 다 아름다운 것이다. 여자는 자기의 짝이 백마 탄 왕자일 거라고 환상하고, 남자는 자기의 짝이 백설공주일 거라고 환상한다. 사람의 이런 환상은 결혼에 대한 각 사람의 요구에 모두 조건이 있고, 모두 자기의 요구 기준이 있음을 뜻한다. 비록 현재 이 사악한 시대에 각종 정보들로 결혼에 대한 여러 가지 곡해가 끊임없이 주입되어 사람에게 결혼을 대하는 이 일에서 더 많은 부가 조건이 생기게 되었고, 또한 사람에게 결혼에 대해 여러 가지 부담과 여러 가지 이상한 태도가 생기게 되었지만, 이미 결혼을 경험해 본 사람은 다 사람이 결혼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든, 결혼은 자기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


네 번째 관문, [사람의 결혼]


  사람은 일생 동안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아무도 누가 자기의 배우자가 될지는 모른다. 비록 사람에게 모두 결혼이라는 이 일에서 자기의 주장과 생각이 있을지라도, 최종에 정말 자기의 짝이 될 그 사람이 누구일지 사람은 예견할 수 없고, 스스로 결정할 수도 없다. 네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그가 너의 구애 대상이 될 수는 있겠지만, 그가 너에게 관심이 있는지, 그가 너의 동반자가 될 수 있는지는 모두 너 자신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네가 좋아하는 사람이 꼭 너와 평생을 함께 보낼 수 있는 그 사람이라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네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그 사람이 오히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네 삶 속으로 들어와 네 삶의 동반자가 되고, 네 운명의 가장 중요한 부분, 즉 네 운명과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너의 짝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 세상의 결혼은 수없이 많지만 서로 다르다. 즉, 얼마나 많은 결혼이 사람의 뜻에 맞지 않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모두가 만족스러워하는지 모르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동서를 뛰어넘고 남북을 연결하는지 모르며, 얼마나 많은 결혼이 남녀가 서로 잘 어울리고 두 집안이 걸맞은지 모르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행복하고 아름답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고통스럽고 비통한지 모르며, 얼마나 많은 결혼이 사람으로 부러워 질투하게 하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사람으로 이해할 수 없게 하고 사람에게 무시당하는지 모르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즐거움이 넘치고 얼마나 많은 결혼이 눈물로 가득 차 사람으로 절망케 하는지 모른다… 인류가 각양각색의 결혼에서 드러낸 것은 결혼에 대해 충성하고 죽어도 변치 않는 것이나, 결혼에 대해 아끼고 아쉬워하고 헤어지지 않고 버리지 않는 것이나, 또 결혼에 대해 속절없어 하고 몰이해하거나 배반하고 심지어 적대시하는 것이다. 결혼 자체가 한 사람에게 가져다주는 것이 행복이든 고통이든, 창조주가 정해 놓은 결혼에서 각 사람이 맡은 사명은 바뀌지 않을 것이고, 사람이 반드시 완수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결혼의 배후에 있는 각 사람의 운명은 바뀌지 않을 것인데, 그것은 창조주가 일찍이 정해 놓은 것이다.


2. 결혼은 쌍방의 운명에서 생긴다


  결혼은 사람의 일생에 있어 중요한 관문이다. 그것은 사람의 평생 운명으로 인해 생기는데, 한 사람의 평생 운명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은 사람의 의지나 사람의 취향을 기초로 하지 않고, 그 어떤 외부 조건의 영향도 받지 않으며, 전적으로 두 사람의 운명에 달려 있고, 그 결혼을 한 두 사람의 운명에 대한 창조주의 정하심과 안배에 달려 있다. 겉으로 보면, 사람의 결혼은 인류의 후손 번성을 위해 있는 것 같지만, 사실상 사람의 결혼은 단지 한 사람이 자신의 사명을 완수해 나가는 의식에 불과하다. 사람이 결혼에서 맡게 된 역할은 결코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것만이 아니라, 사람이 결혼을 유지하는 중에서 맡게 된 각종 역할과 그 사람이 완수해야 할 사명인 것이다. 한 사람의 출생이 주위 인ㆍ사ㆍ물의 변화에 영향을 끼치는 이상, 그 사람의 결혼도 반드시 주위의 인ㆍ사ㆍ물에 영향을 끼칠 것이고, 더욱이 그 주위의 인ㆍ사ㆍ물에 여러 가지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네 번째 관문, [사람의 결혼]


  한 사람이 독립하게 될 때, 그 사람은 자신의 인생길을 가기 시작한다. 그 사람의 인생길은 한 걸음씩 자신의 결혼과 관계되는 인ㆍ사ㆍ물로 향하게 되고, 그와 동시에 머지않아 그 사람의 결혼에 나타날 다른 한 사람도 한 걸음씩 그런 인ㆍ사ㆍ물에 접근하게 된다. 창조주의 주재하에, 서로 상관이 없던 두 사람은 관련된 운명으로 인해 점차 한 결혼 속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기적같이 한 가족이 되고 기적같이 ‘한 줄에 묶인 두 메뚜기’가 된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될 때, 그의 인생길은 그의 짝에게 영향을 주고 그의 짝과 관련될 것이며, 그의 짝의 인생길도 그의 평생 운명에 영향을 주고 그의 평생 운명과 관련될 것이다. 즉, 사람과 사람 간의 운명은 서로 관련되는 것이기에, 자신의 평생 사명을 진정 독립적으로 완수할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고, 자신의 역할을 진정 독립적으로 맡을 수 있는 사람도 하나도 없다. 한 사람의 출생은 커다란 관계망에 관련되고, 그 사람의 성장도 복잡한 관계망에 관련된다. 마찬가지로 그 사람의 결혼도 불가피하게 방대하고 복잡한 관계망 속에서 존재하고 유지되고 있다. 그것은 그 관계망 속의 각 구성원과 관련되고, 또한 그 관계망 속의 각 사람의 운명에도 영향을 준다. 하나하나의 결혼은 사람의 출생 가정과 성장 배경, 사람의 생김새와 나이, 사람의 소질과 재능 등등 여러 방면의 요소에 의해 생기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한 쌍방이 공동으로 맡은 사명과 관련된 운명에 의해 생기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창조주가 지배하고 안배하는 사람의 운명에서 생기는 결혼에 대한 유래이다.



출처:하나님의 약속 말씀


관련 추천:

두 번째 관문, [사람의 성장]두 번째 관문, [사람의 성장]  한 사람이 어떤 가정에서 태어나면 그런 가정 환경과 가정 교육이 있게 되는데, 그런 것은 그 사람의 성장 배경을 결정한다. 이것도 한 사람이 일생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두 번째의 중요한 관문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관문도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