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님은 왜 천국의 열쇠를 베드로에게 주셨을까요?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 /천국

예수님은 왜 천국의 열쇠를 베드로에게 주셨을까요?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태복음 16:19)

   우리 모두는 예수님께서 사역하실 때, 열두 제자를 택하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제자들 가운데 왜 베드로가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을 수 있었고, 또 예수님께서 그에게 천국의 열쇠까지 주셨을까요? 과연 베드로의 어떤 부분이 하나님의 칭찬을 받았으며 우리가 본받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베드로는 여러 해 동안 예수를 따르면서 그에게서 사람에게 없는 수많은 것들을 보게 되었다. ... 생활 속에서 예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베드로에게 본보기가 되었다. 베드로는 특히 예수가 하는 모든 말씀을 자신의 마음속에 깊이 새겼다. 베드로는 예수를 깊이 생각해 주었고, 그에게 매우 충성했으며, 그를 원망한 적이 없었다. 그러므로 베드로는 곳곳을 다니는 예수의 충실한 동반자가 되었다. 베드로는 예수의 가르침과 온유한 말씀, 그리고 먹고 입고 자고 행하는 모든 것을 마음속 깊이 새겨 두었고, 다방면으로 예수를 본받았다. 베드로는 자신의 것이 옳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고, 지난날 자신의 모든 낡은 것들을 벗어던지고 예수의 말씀 한 마디 행동 하나하나를 본받았다. 베드로는 예수의 가르침과 온유한 말씀, 그리고 먹고 입고 자고 행하는 모든 것을 마음속 깊이 새겨 두었고, 다방면으로 예수를 본받았다. 베드로는 자신의 것이 옳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고, 지난날 자신의 모든 낡은 것들을 벗어던지고 예수의 말씀 한 마디 행동 하나하나를 본받았다. 그때에야 베드로는 천지 만물이 모두 전능자의 수중에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하여 베드로는 자신의 선택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예수의 모든 어떠함을 받아들여 본보기로 삼았다.』,

   『얼마 동안 체험한 후, 그는 예수에게서 하나님의 수많은 행사와 하나님의 사랑스러움을 보았고, 예수에게 하나님의 어떠함이 많다는 것을 보았다. 예수가 하는 말은 사람이라면 할 수 없는 말이었고, 예수가 하는 사역은 사람이 대신할 수 없는 것이었다. 게다가 베드로는 예수의 말씀과 행사에서 하나님의 많은 지혜와 신성의 사역을 보았다. 베드로는 체험 속에서 자기 자신만 인식한 것이 아니라 예수의 모든 행사를 중요시하며 관찰함으로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발견했다. 즉, 하나님이 예수를 통해 행한 사역에 실제 하나님의 모습이 많이 있었고, 예수가 한 말씀과 행한 일, 교회들을 목양한 것, 그리고 예수가 한 사역이 일반인과 달랐던 것이다. 그리하여 베드로는 예수에게서 마땅히 배워야 할 많은 공과를 배우게 되었다. 예수가 곧 십자가에 못 박히게 될 즈음에 베드로는 예수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는데, 이는 그가 예수에게 평생 동안 한결같이 충성하고 주를 위해 십자가에 거꾸로 못 박히는 토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