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활하신 예수님이 사람을 향해 나타나신 의의 (2)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 /성경 묵상

부활하신 예수님이 사람을 향해 나타나신 의의 (2)



   성경에 예수님이 부활하여 도마에게 나타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예수님은 도마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요한복음 20:29)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부활하신 예수님이 도마에게 나타나신 사건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의 성품을 인식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부활한 예수는 당시 33년 반을 사람들 사이에서 사역했던 바로 그 예수이며, 십자가에 못 박히고 사망의 골짜기를 지나 부활했으나 그의 모든 면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또한, 몸에 못 자국이 생기고, 부활하여 무덤에서 나왔지만 그의 성품이나 사람에 대한 앎, 그리고 사람에 대한 마음은 전혀 변함이 없었다. 아울러, 그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십자가에서 내려왔고 죄와 고난을 이기고 죽음마저 이겼음을 알려 주었다. 그의 못 자국이 바로 사탄을 이긴 증거이며, 속죄 제물이 되어 전 인류를 성공적으로 구속한 증거임을 알려 주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그가 이미 인류의 죄를 짊어졌으며, 그가 구속 사역을 완수했음을 알려 주었다. 그가 돌아와서 제자들을 보았을 때, 그는 그의 현현으로 ‘나는 아직 살아 있다. 나는 여전히 존재한다. 나는 오늘 실제로 너희 앞에 서 있어 너희가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나는 너희와 늘 함께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준 것이다. 예수는 또한, 도마의 일을 통해 후세 사람들에게 권고하고자 했다. 즉, 예수를 믿으면서 그를 볼 수도 만질 수도 없지만, 너희는 진실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고 예수를 볼 수 있으며, 바로 그러한 사람이 복이 있다고 알려 준 것이다.

확장열람: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 무엇을 의미하는가

추천: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한 성경 구절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