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천국에 갈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나요(2)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 /천국

당신은 천국에 갈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나요(2)

 

  3. 우리의 행실이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것인지 가늠하는 기준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의 행위가 선인지 악인지를 가늠하는 기준은 무엇이냐? 바로 네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 드러내는 것, 행하는 것에 진리를 실행하고 진리의 실제를 살아 낸 증거가 있는가 하는 것이다. 네게 이러한 실제가 없고 이러한 살아 냄이 없다면, 너는 의심할 나위 없이 악을 행하는 사람이다. 악을 행한 사람을 하나님은 어떻게 보겠는가? 즉, 네가 마음에 생각한 것과 겉으로 한 것은 하나님을 위해 증거하거나 사탄을 부끄럽게 하고 패배시킨 것이 아니라 매사에 다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기호가 되는 것이고, 또한 너는 하나님을 증거하고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며 너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너 자신을 위하는 것이다. “자신을 위함”이라는 속뜻은 무엇을 위함인가? 사탄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마지막에 하나님은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라고 말씀할 것이다. 하나님이 기억하지 않고 상이 없으며 하나님 편에서는 선행이 아니라 악행이 된 것이다. 이것은 수포로 돌아간 것이 아닌가?

 

  확장열람: 천국에 관한 주제별 성경구절 — 성경에 기록된 천국의 비밀

  하나님의 말씀에 우리가 행한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것이 맞는지, 선인지 악인지를 가늠하는 기준은 외적인 행위가 착한지, 나쁜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무엇을 하든 그 출발점이 무엇인지를 보는 것이라 했습니다. 진정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한다는 것은 본인의 이익과 미래를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흡족게 하며, 그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범사에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기 위해 사는 삶입니다. 아브라함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분부에 따라 하나님을 흡족게 하기 위해 독자 이삭을 제물로 드릴 수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과 거래를 하지 않았고 순수하게 하나님의 요구에 순종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진심을 보시고 축복을 내리시며 그의 후손을 하늘의 별처럼, 바닷가의 모래처럼 성하게 해 주시겠다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베드로도 있습니다. 그는 겉으로 드러나는 사역을 많이 하느냐에 신경 쓰지 않았고, 자기가 원하는 조건과 요구를 내세우지 않았으며 면류관과 상을 받는 것에 대해 생각지 않았습니다. 베드로는 진리 추구와 생명 성품의 변화를 중요하게 여겼고, 주님을 향한 복종과 참된 사랑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래서 주님을 위해 거꾸로 십자가에 달릴 수 있었고,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하고 죽기까지 순종했으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증거를 보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하나님께 인정받은 사람들의 행실은 출발점이 사적인 목적을 완성하려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흡족게 하기 위해 목숨까지 내놓을 만큼 모든 것을 버렸던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진정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자 진정으로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이고, 천국에 갈 자격을 가진 사람입니다.

  우리의 실제 상태를 결부시켜 보면, 우리의 모든 생각과 행함은 진정 하나님을 흡족게 하기 위한 것에 목적을 두고 있을까요? 예를 들면, 구제를 하거나 헌금을 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것은 기꺼이 바치는 것이 아니라 천국에서 더 큰 상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하나님과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약한 형제자매를 붙들어 주고 도와주는 등, 겉으로는 사랑을 가득 베푸는 것 같지만 이면에는 형제자매들의 칭찬을 받고, 대단한 사람으로 비춰지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열심히 뛰어다니고 헌신하며 많은 고생을 하지만 시험과 시련이 닥치면, 하나님을 원망하고 심지어 배반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은 겉보기에 타인을 배려하고 오래 참는 것 같지만 정작 자기 이익에 손해가 발생하면 뒤에서 상대를 비판하고 폄하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우리가 외적으로는 착한 행실이 있어 보이지만 사탄에 의해 심히 패괴된 탓에 이기적이고 졸렬하고, 교만하고 스스로를 크게 여기는 등의 패괴 성품에 영향을 받아 죄에 빠져 살고 있음을 말해 줍니다. 따라서 이는 우리가 주님의 말씀대로 행하지 못하며, 천부의 뜻대로 행하는 기준에 못 미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4.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이 되는 길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한복음 16:12~13),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요한복음 12:47~48) 이처럼 주님은 그가 사역하실 때, 우리 패괴된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는 모든 진리를 주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는 우리가 더 많고 높은 진리를 감당할 그릇이 되지 못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말세에 오시면 많은 진리의 말씀을 선포해 우리를 심판할 것이며, 그 심판으로 우리를 사탄의 패괴 성품에서 벗어나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으로 만드신다고 하셨습니다.

  계시록에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계시록 2:2, 3장)라고 수차례 언급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오셔서 진리를 선포하셨고, 그 진리의 말씀으로 심판 사역을 한다는 소식을 들으면, 우리는 하나님을 경배하는 마음으로 찾고 알아봐야 합니다. 그래야 나타나신 재림 주를 맞이할 수 있고 재림 주의 구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사람으로 거듭나 들림 받아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추천 내용:

 

어떻게 해야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가

우리는 모두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서 천국의 복을 누리고 싶어하지만 어떻게 해야 진정한 구원을 얻을 수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아래 내용에서 구원받는 정확한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www.light-of-truth.org

  본문출처:하나님의 약속 ㅡ 성경 비밀

  추천:당신은 천국에 갈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