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혼 생활에 관한- 성경 구절 21가지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 /성경 구절

결혼 생활에 관한- 성경 구절 21가지


결혼 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주제별 성경 구절 21가지


 


결혼은 두 사람이 인생의 동반자로 만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자신의 결혼 생활이 순탄하고 행복하길 바라지만 현실 속에서 우리의 결혼 생활은 많은 문제와 어려움에 부딪치곤 합니다. 종종 서로간의 성격과, 취미, 사물을 보는 관점에 차이가 있어 다툼, 원망, 오해가 생겨 멀어지게 되며 심지어 배신까지 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혼 생활에 위기가 닥쳐오고 서로에게 고통을 주기도 합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자신의 결혼을 올바르게 대해야 할까요? 아래 결혼에 관한 성경 구절은 어떻게 해야 서로간에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어떻게 올바르게 결혼 생활을 대해야 하는지 등… 당신이 자신의 결혼 생활을 잘 이어나갈 수 있고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1. 결혼의 의미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2:18)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찌로다 (창세기 2:24)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찌니라 하시니 (마태복음 19:6)


2. 서로의 이해가 필요하다

너희가 사람의 과실을 용서하면 너희 천부께서도 너희 과실을 용서하시려니와 (마태복음 6:14)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누가복음 6:41)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요한1서 4:7)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마태복음 11:29)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에베소서 4:2)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 (에베소서 5:33)


3. 서로의 힘이 되어 주다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2:18)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저희가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 혹시 저희가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두 사람이 함께 누우면 따뜻하거니와 한 사람이면 어찌 따뜻하랴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전도서 4:9~12)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 (잠언 18:22)


4. 의심을 내려놓다

두 사람이 의합지 못하고야 어찌 동행하겠으며 (아모스 3:3)

긍휼과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맞추었으며 (시편 85:10)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한1서 3:18)

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 하여 체휼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베드로전서 3:8)


5. 하나님을 의지하며 유혹을 피하다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베드로전서 3:7)

음행의 연고로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고린도전서 7:2)

모든 사람은 혼인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히브리서 13:4)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스가랴 4:6)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여호수아 1:9)

주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한복음 4:14)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고 우리의 생명샘으로, 우리의 모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과 삶 속에서 존재하는 문제나 힘들고 답답한 문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채팅창으로 문의하십시오!


  • 추천 내용:

크리스천인 그녀의 배우자 선택 — 무엇이 중요한가

결혼 생활에 찾아온 위기, 남편의 마음을 다시 돌릴 수 있었던 비결



더 많은 내용을 묵상하고 싶다면 바로 클릭: 성경 구절